티스토리 뷰

반응형

요즘은 뭐든 저작권이 중요해진 시기입니다

폰트도 아무거나 막 사용했다가는

저작권 시비에 휘말릴 수 있죠

 

특히나 유튜브 전성시대인 만큼 저작권도 참 중요합니다

 

 

 

저희도 예전에 윤고딕 서체를 사용했었는데

법무사 사무실에서 연락이 와서

몇백이 넘는 돈을 물어줬던 기억이 있는데요

정말 당해보지 않으면 모릅니다

 

 

뭐든 조심하고 또 조심해야 합니다!

보통 일반적으로 나눔 고딕을 많이 알고 계실 텐데요

요즘에는 기업에서 폰트를 만들어서

무료로 배포하는 추세입니다

저도 사이트에서 찾아보고 여기저기

다운로드해서 사용했었는데요

 

여기 홈페이지의 장점은

이 모든 무료 폰트들을 모아놨다는 게

정말 대박입니다

어떻게 이런 생각들을 하셨는지..^^

유튜브하시는 분들은 필수이지 않을까 하는

생각이 드네요..

저도 영상 제작을 하고 있는 입장인데

가끔 필요한 폰트들이 보입니다

 

https://noonnu.cc/

 

상업적 이용 가능한 무료 한글 폰트 모음 사이트 눈누

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무료 한글 폰트를 모아 놓은 사이트 눈누

noonnu.cc

 

홈페이지가 너무 깔끔하고 정리가 잘 되어있습니다

 

나름 많이 사용하는 폰트들을 모아서

추천 폰트로 묶어놨네요..^^

 

정말 다양한 폰트들이 많습니다

정말 극찬하고 싶네요

요즘 정말인지 폰트 때문에 너무나 고민이 많았는데

제 모든 고민을 한방에 정리해주신 것 같네요...

뭐니 뭐니 해도 좋은 점은

이렇게 직접 적어서 폰트가 어떤 느낌인지

확인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

흔하게 사용하지 않는 폰트지만

뭔가 독특한 느낌을 낼 때 사용하면 좋을 거 같네요

폰트를 다운로드하시려면 폰트 이름을 클릭하세요

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

사용범위가 나와있긴 하지만

다시 한번 라이선스는 확인해보시고

사용하시는 게 안전합니다

상단에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

다운로드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옵니다

여기저기 흩어져 있던 무료 폰트들을

정리를 너무 잘 해놨습니다

이런 사이트는 적극적으로 홍보해야죠 ㅎㅎ

그래야 사람들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말이죠

개인적으로 적극 추천합니다 ^^

반응형
댓글